본문바로가기

뉴스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 프리미엄 클럽의 새역사를 쓰다

고형승 기자2023.06.21 오전 9:44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세계 3대 골프 투어 우승자 김영이 인정한 최고의 클럽[사진 조병규]

국내 프리미엄 클럽 시장이 변하고 있다. 프리미엄 클럽도 커스터마이징 클럽(맞춤형 클럽) 시대가 열렸고 지난해부터 던롭스포츠코리아㈜의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XXIO PRIME Royal Edition)’이 이를 선도하고 있다.

프리미엄 골프클럽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은 오토플렉스 등 비거리 증가에 특화된 샤프트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골퍼의 커스텀 니즈와 비거리 니즈를 반영해 선택 옵션을 확대하면서 프리미엄 클럽 시장 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기존의 고반발 클럽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더 긴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를 위해 2023년 탄생한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은 앞선 젝시오만의 독자적인 고반발 기술로 비공인을 뛰어넘는 반발 성능과 볼 스피드를 실현했다.

0.45mm에 불과한 얇은 두께로 만들어진 풀 티타늄 주조 기술로 헤드 경량화를 이뤄내 자유로운 무게 배치를 통한 높은 관성모멘트를 실현했다.

약강약강 구조의 4중 리바운드 프레임은 룰 적합 모델인 프라임 로얄에디션 사상 최대 반발계수로 가장 빠른 볼 스피드를 만든다. 공력을 컨트롤하는 액티브 윙 기술은 다운스윙과 임팩트 때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정확도를 향상한다.

젝시오 프라임 로얄 에디션은 사용하는 골퍼마다 쉽게 비거리를 낼 수 있는 추가 장치를 하나씩 더 장착할 수 있다.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에 절대 부서지지 않는 다이아몬드를 부착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프리미엄에 프리미엄을 더하자는 취지인데 젝시오 프라임 로얄 에디션 클럽 헤드에 자기가 선호하는 샤프트로 교체해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이다. 


프리미엄에 프리미엄을 더하다

10여 년 전부터 시리어스 골퍼를 중심으로 클럽을 피팅해서 사용하는 것이 어느 정도 보편화되었고 최근에는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가 확장하면서 프리미엄 클럽 시장도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클럽을 찾는 추세다.

기존 샤프트(스톡 샤프트)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 자기의 체형과 스윙 스피드 등을 고려한 맞춤형 클럽이 핸디캡을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도 시장 확장에 한몫했다.

던롭 역시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 헤드의 비거리 성능은 유지하고 비거리 증가에 특화된 샤프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비거리 니즈를 반영해 선택 옵션을 확대했다.

커스텀 샤프트 옵션은 모두 5가지다. 샤프트 시장에서 비거리 성능을 검증받은 해외 유명 브랜드 후지쿠라 에어스피더, 미쓰비시 그랜드 바사라, 바실리우스 라피나는 물론 애덤 스콧이 사용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국산 샤프트 두미나 오토플렉스도 선택 옵션에 포함됐다.

특히 유연성과 탄성이 뛰어난 오토플렉스는 쉽고 편안한 스윙을 제공하는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과 기술적 궁합이 잘 맞는다. 오토플렉스는 낭창거리는 샤프트가 휘어질 때 저장되는 에너지가 헤드 속도를 증가시키고 볼을 타격할 때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한 헤드가 이때 발생한 에너지를 저장해 볼이 더 멀리 날아가도록 돕는다.

기존의 다른 샤프트와 다른 물성을 갖고 있는 오토플렉스는 샤프트 강도(플렉스)의 구분 없이 골퍼의 스윙 스피드에 맞는 샤프트 무게만 선택하면 된다. 


세계 3대 골프 투어 우승자 김영이 인정한 최고의 클럽

현재 젝시오 프라임 로얄 에디션을 사용 중인 프로 골퍼이자 현재 골프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영(43)은 오토플렉스를 끼운 클럽으로 시타를 해본 후 “바로 교체하고 싶다”면서 엄지손가락을 세워 보였다. 

1998년 18세의 나이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에 회원이 된 김영은 한국(1998~2002년)과 미국(2003~2009년) 그리고 일본(2010~2015년)에서 투어 생활을 하며 모두 우승한 경력이 있는 레전드 중 한 명이다. 또 김영은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베스트 교습가(2018~2019년)이기도 하다. 

김영은 “공이 잘 묻어서 날아가는 느낌이다”라면서 “임팩트 때 정확하게 스퀘어가 되면서 히팅되는 느낌이 아주 좋다. 스윙 스피드나 비거리가 고민인 골퍼라면 망설이지 말고 구매하시길 바란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젝시오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던롭 퍼포먼스 센터를 예약할 수 있다”며 “반드시 경험해 보고 그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시라”고 덧붙였다.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의 다양한 샤프트 커스텀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 취급점에서 특별 제작 주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