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스카이72, 골프 업계 첫 4회 연속 CCM 인증 획득

김지한 기자2022.06.10 오후 3:04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10일 서울 서초 엘타워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 고객서비스실 박석철(오른쪽) 실장이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가 골프업계 최초이자 최다 횟수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을 4회 연속 인증받았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 2년마다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스카이72는 다양한 채널을 바탕으로 ‘고객의소리’를 수집하고 분석해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기업 경영에 적극 반영한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CCM을 위한 탄탄한 조직 구성과 CEO를 비롯한 직원들의 높은 열정과 의지도 긍정적 평가에 기여했다.

스카이72는 2016년 골프업계에서 처음으로 CCM을 인증받은 후 올해로 4회 연속 인증을 이어갔다. 이번 인증은 오는 2024년 6월까지 유효하다. 스카이72 고객서비스실 박석철 실장은 “반바지 라운드, 카트 내 안전장치 설치 등 업계 최초로 시도한 여러 서비스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였기에 시행할 수 있었다. 스카이72의 고객 서비스 및 마케팅은 다른 산업에서도 주목받는 사례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선두업체로서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 권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