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TGL, 내년 1월 8일 개막... 타이거 우즈·김주형의 주피터 골프클럽 첫 경기 일정은?

김현서 기자2024.10.22 오전 10:12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김주형.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가 공동 설립한 투모로우 스포츠와 PGA 투어가 협업하여 탄생한 새로운 스크린 골프 리그 ‘TGL presented by SoFi(이하 TGL)’가 22일(한국시간) 첫 시즌 일정을 발표했다. TGL의 첫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2025년 1월 8일 오전 11시에 뉴욕 골프 클럽과 더 베이 골프 클럽의 대결로 치러진다. TGL는 정규 시즌 15경기(팀당 5경기), 4팀이 펼치는 준결승, 그리고 3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 시리즈로 구성된다.

TGL 경기는 PGA 투어 시즌이 끝난 뒤 화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수요일 오전에 시청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PGA 투어 국내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와 JTBC골프&스포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TGL 경기는 플로리다 팜 비치 가든에 새롭게 지어진 SoFi 센터에서 열린다. 선수들은 대형 스크린에 샷을 하고 50야드 이내의 플레이는 경기장에 설치된 실제 그린과 어프로치 구역에서 진행된다. 경기는 TGL을 위해 제작된 30개의 가상 홀 중 15개를 선정해 진행되며 그린과 어프로치 구역은 다양한 센서와 첨단 기술을 활용해 코스 지형에 맞게 경사나 벙커 위치가 변형되도록 설계됐다. 각 팀 4명의 구성원 중 3명이 출전하며 총상금 2천만 달러는 우승 팀이 전액 차지한다.

TGL에는 타이거 우즈와 로리 매킬로이, 김주형, 이민우, 마쓰야마 히데키 등 PGA 투어의 정상급 골퍼들이 포함된 6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한국의 김주형은 우즈와 함께 주피터 골프클럽 한 팀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주피터 골프클럽은 로스앤젤레스 골프클럽과 내년 1월 15일 오전 9시에 첫 맞대결을 치른다.


TGL 시즌 일정표.

관련기사